"프랑스 기사 작위 받은 MD가 추천한 9월의 와인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3-09-06 12: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븐일레븐, 송승배 MD '쥐라드' 작위 기념 특별 와인 행사 진행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9월 MD(상품기획자) 추천 와인행사’로 프랑스 생떼밀리옹 기사 작위 수여 기념 특별 와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6월 세븐일레븐 송승배 와인담당 MD는 쥐라드 쌩떼밀리옹 협회로부터 국내 최연소로 기사 작위 ‘쥐라드’를 수여 받았다. 생떼밀리옹 쥐라드 기사 작위는 프랑스 3대 와인 기사 작위 가운데 하나다.
 
송 MD는 지난 2021년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샴페인 행사를 기획해 다양한 상품을 국내에 소개해왔으며, 현재까지 무려 10만병의 샴페인을 판매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9월 한 달 동안 국내 와인 애호가들이 좋아하는 인기 와인 17종에 대해 카드 할인(KB국민카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업계 최초로 국내 와인 애호가들이 좋아하는 프랑스 ‘부르고뉴’ 산지 와인 행사를 연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부르고뉴 산지에 위치한 알렉스감발 와이너리의 와인 3종을 행사 품목으로 준비했다. 알렉스감발 와이너리는 고품질 와인을 소량만 생산하는 희소성이 있는 부띠끄 와이너리로 부르고뉴 전통 양조 방식과 천연 효모를 이용한 유기농 와인으로 유명하다.
 
세븐일레븐은 부르고뉴 마꼬네 지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로베르 드노정’의 ‘뿌이퓌세 라 크루와’도 준비했다. 로베르 드노정은 평균 100년 이상된 포도나무를 소유하고 있어 생산 전 품목이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 부르고뉴 와인의 입문용으로 좋은 ‘실방 드보 부르고뉴 사도네이’ 등 인기 부르고뉴 와인과 ‘죽기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 책에 소개된 부르고뉴 스타일을 추구하는 미국 가성비 와인 ‘오봉클리마 피노누아’, ‘오봉클리마 샤도네이’도 판매한다

송 MD는 “이번 MD추천 와인 행사는 기사 작위 수여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프랑스 부르고뉴 지역 와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국내 와인 애호가들의 편의점 와인 구매가 늘어나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와인 행사를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