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1분기 영업익 800억원 전년比 71%↑...북미·유럽 시장 공략 통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3-04-26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HD현대건설기계가 북미, 유럽 시장에서 견조한 매출을 올리며 개선될 영업실적을 내놨다.

HD현대건설기계 연결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1.3% 증가한 800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한 1조183억원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원자재 수요 지속에 따른 신흥시장 호조와 인프라, 건설 수요가 확대되는 북미지역이 회사의 성장을 이끌었다. 영업이익은 판매가 인상과 제품 믹스(MIX) 개선, 수익성 향상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71.3% 증가했다.

지역별 사업실적을 살펴보면, 중국 시장은 매출이 전년 대비 49% 감소하였으나, 북미, 유럽, 신흥시장에서 전반적으로 성장이 계속돼, 전체 매출이 증가하며 시장 다변화에 성공했다.

특히 북미 매출은 이번 분기 252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84% 상승했다. 전체 매출 중 지역 비중에서도 북미 시장은 이번 분기 25%를 기록해, 지난해 1분기 15%와 작년 전체 북미 비중 19% 기록에 이어 비중이 지속 확대했다.

유럽시장 역시 인프라 수요 지속으로 전년 대비 15% 증가한 1091억원의 안정적인 매출세를 기록했다. 직수출 신흥시장에선 원자재 채굴용 장비 수요가 지속돼 전년 대비 10% 늘어난 357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인도의 경우 모디 정부의 인프라 투자 수요와 함께 현지 영업망 강화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2022년 14.8%에서 이번 분기 18.1%로 끌어올렸다.

HD현대건설기계는 실적 흐름이 향후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선진시장의 경우 인프라 관련 투자가 지속되고 있어 중대형 장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수익성 높은 중남미와 네옴 프로젝트 등의 중동 지역 수주 잔량에 힘입어 수익성도 안정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 북미법인 관계자는 “굴착기, 로더 등 기존 생산 품목에 더해 소형굴착기 신모델, 콤팩트 트랙로더, 스키드 로더, 롤러, ADT, 특수장비 등 제품군을 다변화함으로써 시장의 요구에 대응할 계획“이라며 “1분기 쾌조의 출발에 힘입어 효율적인 공급 체계,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올해 실적을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HD현대건설기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