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새만금 개발 가속화...범정부적 노력 계속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3-03-06 1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항만 선도적 개발...올해 7월 남북도로 2단계 개통"

 

한덕수 국무총리가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새만금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는 6일 "새만금 개발을 가속화 하고 도약의 모멘텀을 만드는 범정부적인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9차 새만금위원회'를 주재하고 "국내․외 기업 유치를 촉진하기 위해 기업 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본격화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한 총리는 이를 위해 "대규모 투자 활성화를 위한 국제투자진흥지구 조성을 조속히 추진하고, 급증하는 기업수요에 부응하여 추가 산업용지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기업활동에 필수적인 기반시설과 스마트 수변도시 등 정주여건 확충에도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 총리는 물류‧교통의 핵심 기반인 공항‧철도‧항만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을 약속하면서 "국제물류의 관문인 신항만을 선도적으로 개발하고, 올해 7월 남북도로 2단계를 개통해 새만금도로의 십자축을 완성하겠다"고 했다. 이와 함께 "관광복합도시 건설, 고군산군도 체계적 개발 방안 마련 등 문화관광 활성화 기반도 구체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가 민간투자 활성화를 통해 2년여간 계류된 새만금사업법 등을 개정해 지구 지정 근거를 마련하고 입주기업의 법인세, 소득세 감면 등을 지원했다고도 전했다.
 
한 총리는 끝으로 "올해 8월 새만금에서 열리는 세계잼버리 대회에서 세계가 대한민국을 생각할 때 새만금을 연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