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준원 상상인 대표, 국회 정무위원장상 수상…'ESG 성과' 인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2-12-01 12:52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유준원 상상인 대표[사진=상상인그룹]

상상인그룹은 자사 유준원 대표이사가 ‘2022 대한민국 경영대상’에서 국회 정무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유 대표가 수상한 부문은 지속 가능 경영이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에서의 경영 성과가 중점 평가된다.
 
유 대표는 ‘상상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이념으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표적인 게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다.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 만 6~18세의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 안전용품을 제공한다. 현재까지 약 3000여명에 대한 지원이 이뤄졌다. 아울러 휠체어 사용 아동의 재활 및 운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와 장애 아동 꿈 지원 프로젝트 ‘상상아지트’도 진행 중이다.
 
금융 소외 계층 포용을 위한 정책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점 내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소리를 보는 통로(소보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상상인 디지털 라운지’를 통해 디지털 이용 교육도 제공한다.
 
‘걷기 프로젝트’를 통한 환경 보호도 실천 중이다. 현재까지 4379명이 참여해 24억 6400만보를 걸었다. 이는 소나무 6만2995그루를 식재한 것과 동일한 효과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올해 ESG 전담 조직을 새롭게 신설하는 등 관련 경영 시행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2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기술력·차별성·경쟁력을 확보한 기업과 기관·단체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사단법인 한국방송신문연합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브랜드경영협회 등이 후원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