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30일까지 '2023년 수출컨소시엄 사업' 주관단체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9-18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탈' 통해 신청·접수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는 업종·지역별 수출컨소시엄을 구성해 해외시장에 파견하는 ‘2023년 수출컨소시엄 사업’ 주관단체를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수출컨소시엄 사업은 중소기업이 해외전시회 및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경우 필요한 부스임차비 및 장치비, 물품운송비 등의 경비를 70%까지 국고지원해 해외마케팅 활동을 도와주는 수출지원사업이다.
 
특히 이번 수출컨소시엄사업에서는 파견 준비단계에서 사전 기업 간 거래(B2B) 마케팅까지 지원내용을 확대해 전시회 참가 전 온라인 화상수출상담 등을 통해 해외전시회(상담회) 참여 성과를 높일 예정이다.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주관단체는 중소기업협동조합, 협회 등 업종별 중소기업 단체, 전문무역상사, 전시전문기업 등 민간전문기업, 수출유관기관이다.
 
이번 모집공고를 통해 지원대상 주관단체 및 전시회가 선정되면 추후 각 주관단체에서 각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중소기업해외전시포탈’에서 온라인으로 모든 구비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전혜숙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장은 “최근 전 세계가 위드 코로나로 일상화되면서 해외전시회 개최가 정상화되고 있는 만큼 그동안 신규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어온 중소기업들의 전시회 참가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경쟁력 있는 해외전시회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수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업종별 전문 협·단체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