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입니다"…번개장터, 명품·스니커즈 정품 검수 해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4-19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명품·스니커즈 정품 검수 서비스 론칭

  • 새상품·구성품 없는 중고제품도 검수

[사진=번개장터]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 번개장터가 브랜드 정품 인증 서비스인 정품 검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번개장터는 명품, 스니커즈 거래가 활발하다는 점을 주목해 지난해 오프라인 매장을 잇달아 선보이며 관련 노하우를 쌓아 왔다.
 
정품 검수 서비스는 개인 간 중고 명품·스니커즈 거래 시 번개장터의 전문 검수팀이 브랜드 정품 인증을 대신해주는 C2B2C(Consumer to Business to Consumer) 방식의 서비스다.
 
거래를 희망하는 구매자가 나타나면 판매자는 상품을 번개장터 검수센터로 보내고, 검수 후 인증 완료된 상품을 번개장터가 구매자에게 배송하는 방식이다.
 
판매자는 영수증이나 택, 박스 등 제품 구성품이 없어도 검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번개장터는 명품과 스니커즈 카테고리 2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정품 검수 서비스를 시작한 뒤 서비스 대상 품목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검수 대상 명품 브랜드는 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 구찌, 디올, 프라다, 고야드,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까르띠에, 롤렉스, 오데마피게, 다미아니, 반클리프&아펠, 불가리, 티파니가 대상이다. 스니커즈는 조던을 포함한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가 포함됐다.
 
번개장터는 지난해 12월부터 브랜드 중고 인증 서비스를 활용한 판매대행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판매대행 서비스는 모든 판매 과정을 번개장터에서 맡아 진행하는 올인원 서비스다. 제품 사진 촬영과 상품 등록부터 응대, 상품 포장, 배송까지 거래 전반을 번개장터가 대행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최재화 번개장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제는 중고거래도 인증중고로 안전하게 거래하는 시대”라며 “중고 제품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브랜드 중고거래의 성지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