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여성 이어 청소년·가족단체 만나…"현장 목소리 적극 반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2-04-01 2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회의실에서 열린 청소년·가족단체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1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회의실에서 청소년·가족단체 대표단과 만나 여성가족부 폐지 관련 의견을 청취했다.

한미영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 등 청소년단체 관계자들은 이 자리에서 "그동안 청소년 담당 업무의 소관 부처가 일관되지 않았다"며 "우리나라의 미래와 직결된다는 관점에서 청소년 문제를 다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영나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대표 등 가족단체 관계자들은 새 정부가 다양한 가족 형태를 인지하고, 저출산 대책 등과 종합적으로 연계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총 10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안 위원장은 "여러분 말씀을 들으니 사회가 갈수록 복잡하게 변하면서 돌봄의 빈 영역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낀다"며 "현장 목소리를 제대로 들려주시면 인수위에서 적극 반영해 성공하는 정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안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여성단체장을 만나 "시대도 변하고 역할도 변하는 게 정부조직 아니겠느냐"며 "항상 새 정부가 출범할 때마다 정부의 역할이 그 시대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바르게 작동하는지 제대로 점검하는 게 인수위 역할"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