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당선인, 공식 행보 본격 시동…文·바이든과 잇따라 통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2-03-10 18: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충원 참배 후 선대본부 해단식도 참석

10일 오후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관련 뉴스를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0일 문재인 대통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하는 등 당선 첫날부터 각종 일정을 소화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로 첫 외부 일정도 진행했다.
 
먼저 윤 당선인은 서울 서초동 자택에서 오전 9시 10분부터 5분간 문 대통령과 통화를 하며 일정을 시작했다. 당선 확정 시점이 새벽이라는 점을 감안해 가장 이른 아침에 통화를 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윤 당선인에게 “힘든 선거를 치르느라 수고를 많이 했다”면서 “선거 과정에서 불거진 갈등과 분열을 씻고 국민이 하나 되도록 통합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윤 당선인은 “많이 가르쳐 달라”면서 “이른 시간 내에 회동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 시간 뒤인 오전 10시에는 바이든 대통령과 약 20분간 통화를 했다.
 
윤 당선인은 통화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함께 한·미 동맹과 긴밀한 대북 공조 기조를 확인했다고 국민의힘 측은 전했다.
 
이로 인해 당초 오전 10시로 예정된 국립서울현충원 참배 일정은 30분가량 늦춰졌다.
 
윤 당선인은 헌화와 분향을 한 뒤 방명록엔 ‘위대한 국민과 함께 통합과 번영의 나라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윤 당선인은 이어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당선 인사에 참석해 측하 인사를 나눴다. 윤 당선인은 당선 인사를 마친 뒤 여의도 당사로 이동해 낮 12시부터 30분가량 축하 난을 들고 온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이철희 정무수석을 접견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게도 전화를 걸어 위로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1시 20분부터 5분간 이 후보와 통화를 했다. 문 대통령은 전화통화에서 이 후보에게 위로를 전했으며 이 후보도 감사 인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