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미술 작품 NFT로…메타캣 유니버스와 협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2-02-09 10: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구혜선 미술작품 NFT 출시[사진=아이오케이컴퍼니]

배우 구혜선이 메타캣 유니버스와 협업해 오는 2월 13일 NFT를 출시할 예정이다.

IOK 컴퍼니는 2월 9일 구혜선과 메타캣 유니버스의 협업 소식과 NFT 출시 일정을 밝혔다.
 
앞서 NFT(대체불가토큰)란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소유권을 부여하는 디지털 자산으로 수집과 소유가 가능해 미술품 음악·영상·사진 등의 콘텐츠 분야에서 상용화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가상공간 안에서의 다양한 고양이 캐릭터를 주 상품으로 하는 국내 NFT 기업 '메타캣 유니버스(Meta Cats Universe)'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구혜선의 그림 작품 10점에 메타캣 고양이 캐릭터를 삽입, 개인 SNS에서 사용할 수 있는 PFP(Profile Pictures, 프로필 사진) NFT형태로 발행될 예정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자신의 독창적인 개성을 표현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의 니즈에 맞춘 상품이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여기에 NFT기반의 웹포커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앞으로 구혜선과의 메타버스 미팅도 진행 예정돼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연예인 PFP NFT라는 점, 커뮤니티성과, 활용도, 예술성을 모두 갖춘 데 큰 의의를 갖고 있다.

구혜선은 배우뿐만 아니라 영화감독, 작곡가, 소설가, 화가로서의 영역을 확장하며 다양한 예능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러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구혜선인 만큼 이번 프로젝트 역시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구혜선의 NFT는 오는 2월 13일 출시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