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진원, 전국 어린이 대상 '2022 전통놀이 그림일기 공모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2-01-04 09:24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전국 초등학교 3학년 이하 어린이 대상 전통놀이 그림일기 공모전

  • 1월 10일부터 2월 4일까지 접수 진행

[사진=공진원]


전통놀이가 일상 속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이하 문체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이하 공진원)은 1월 4일 “2022년 새해를 맞아 전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2022 전통놀이 그림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라고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놀이터 또는 학교, 가정에서 즐겨본 전통놀이 체험 후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공진원은 어린이들에게 우리 놀이를 통한 새로운 놀이 경험을 제공하고, 가족과 함께 전통의 생활화를 실현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해당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진원은 참여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고자 지난해보다 시상 규모를 대폭 늘렸다. 총 40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과 상품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장상(대상) 1명 상금 50만원 △전통생활문화상(최우수상) 2명 상금 30만원 △우리놀이 달인상(우수) 4명 상금 10만원 △우리놀이 지킴이상(특선) 8명, △우리놀이 꿈나무상(입선) 25명이다. 수상자 모두에게는 공진원에서 개발한 도토리 팽이놀이세트를 비롯한 산가지, 고누, 공기 등 전통놀이 체험 세트가 지급된다.
 
공모전의 주제 역시 ‘집콕 전통놀이’를 주제로 했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우리놀이터’, ‘학교’, ‘가정’ 등으로 범위를 넓혔다. ‘우리놀이터’는 공진원의 전통놀이문화 조성 및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전통놀이 문화공간이다.
 
공진원은 지난해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어린이박물관과 경상북도 경주시에 위치한 경주엑스포대공원 두 곳에 ‘우리놀이터 고양’과 ‘우리놀이터 경주’를 조성했다. 이와 동시에 전통놀이문화 교육 사업을 운영할 지자체 4개소를 공모하여 유치원, 초등학교 등 교육기관 200여 개 학급에서 전통놀이문화 교육을 실시했다.
 
‘2022 전통놀이 그림일기 공모전’의 공모 접수는 오는 1월 10일부터 2월 4일까지로,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 이하 어린이(201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전통놀이를 즐긴 후 그림일기를 작성하고 그림일기 실물 원본과 스캔본, 체험 사진 등을 운영 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공모 요강 및 참가 신청내용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진원 관계자는 “우리놀이터와 학교 등에서 즐긴 전통놀이 체험 후기를 그림일기로 표현하며 전통놀이를 통한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 공모전 역시 많은 어린이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