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학 영원아웃도어 회장, 숙명여대에 '발전기금 1억원' 쾌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1-10-27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글로벌 마인드 갖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길 희망"

(왼쪽부터) 성래은 영원무역홀딩스 사장, 성기학 영원아웃도어 회장,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 김영선 숙명여대 교수 [사진=숙명여대 제공]

 
숙명여대는 성기학 영원아웃도어 회장이 숙명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쾌척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 패션산업의 인재 양성에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성 회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학생들이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숙명여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의류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 경영 확대에 따라 친환경 제품 개발과 같은 자원 재활용 활동 등 협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은 "숙명여대 의류학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 참여와 실무경험 기회를 지원하고 패션디자인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의 인큐베이터 플랫폼이 되어준 성 회장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성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영원아웃도어는 1997년 노스페이스를 국내에 론칭해 아웃도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사로 후원 활동을 통해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국내 스포츠 아웃도어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숙명여대 의류학과는 김영선 교수를 주축으로 영원아웃도어의 관계사인 영원무역과 평창동계올림픽 라이선스 상품 개발 프로젝트, 친환경 업사이클링 졸업작품전 진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14년째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