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운영...행복한 가족사진도 전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6-20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회적경제 제품 판로확대 도와

  • 행복한 가족사진 전시회 열어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가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통해 시장을 개척하고, 행복한 가족사진 전시회도 열기로 해 시선을 끈다.

시는 18일 광명SK테크노파크 광장에서 ‘광명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운영했다

이번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는 여성창업동아리와 협업하에 여성창업동아리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홍보 및 판로를 확대하고, 시민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장터에는 총 30개 기업·동아리가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판매와 사회적경제, 공정무역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사진=광명시 제공]

시는 오는 9~10월 광명평생학습원에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두 차례 더 운영할 계획이다.

5월말 현재 광명시 사회적경제조직은 (예비)19개, (사회적)협동조합 88개, (예비)마을기업 9개, 자활기업 9개 총 125개이고, 가장 많은 업종은 교육서비스, 문화예술, 제조 순이다.

이와 함께 시는 오는 28~30일까지 평생학습원 전시실에서 행복한 가족사진 전시회도 연다.

올해 14번째로 개최되는 행복한 가족 사진전은 시민 공모를 통해 99가정이 사진 촬영에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시 개청 40주년을 맞아 마흔해둥이 가정(1981년생 포함 가정)을 별도로 모집하는 이벤트를 벌여 22가정이 함께 했다.
 

[사진=광명시 제공]

가족사진은 총 99점(일반가정 77점, 마흔해둥이가정 22점)이 전시된다. 사진 전시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에 전시되는 가족사진은 지난 5월 1일, 2일, 5일, 3일에 걸쳐 충현박물관 야외정원에서 한국사진작가협회 광명지부 소속 작가들이 촬영했다.

사진 촬영은 사전에 시간대별로 인원을 분산하는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촬영장은 아기를 안은 젊은 부부, 부모님과 함께한 형제자매, 똑같은 옷으로 맞춰 입은 가족, 고운 한복을 차려입은 가족 등 다양한 가족들의 행복한 웃음소리로 활기가 넘쳤다.
 

[사진=광명시 제공]

한편, 박승원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에게 소중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선사해드리고자 행복한 가족사진전을 기획했다"면서 "많은 시민들이 전시장을 찾아 이웃 가족들의 행복한 모습을 감상해 보는 여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