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8월 핀테크 기업 20곳 대상 'D-테스트베드'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대웅 기자
입력 2021-05-07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월 참여 접수...선정 기업에 금융공공데이터 등 제공

[사진=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가 '디지털 샌드박스' 사업의 정식 명칭을 'D-테스트베드'로 정하고, 핀테크 기업 20개사를 선정해 오는 8월 테스트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 샌드박스는 초기 핀테크 기업이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과 사업성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 환경을 의미한다. 영국 금융당국(FCA)이 지난해 5월부터 금융혁신 프로그램 일환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

금융위는 공모를 통해 디지털 샌드박스 정식 명칭을 '디지털·데이터를 통한 테스트베드'를 의미하는 'D-테스트베드'로 결정했다.

금융위는 오는 7월 접수를 받아 핀테크 기업 20곳을 선정하고, 8월부터 12주간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신용정보원과 금융결제원 및 금융회사 데이터, 금융공공데이터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환경과 각종 데이터 분석 솔루션도 지원한다. 또 법률·보안·데이터 측면의 검증모델을 제공하고, 검증결과를 바탕으로 미비사항을 보완할 수 있도록 전문가 자문 등을 지원한다.

오는 11월에는 D-테스트베드 시연회를 연다. 참여 핀테크 기업을 평가해 우수 기업에는 상금과 사업화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금융위는 상반기 중 D-테스트베드 준비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금융위는 현재 D-테스트베드에 참여하는 초기 핀테크 기업이 원활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