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4·7 재보선 패배 후 청년 TF ‘지각 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04-29 15: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철희 정무수석 단장…부동산·가상화폐 등 논의 예상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왼쪽)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여영국 정의당 대표를 예방,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청와대가 최근 청년과 관련한 문제를 전담하는 ‘청년 태스크포스(TF)’를 출범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4·7 재·보궐 선거 참패로 20·30대의 급격한 민심 이반이 확인된 만큼 청년들과의 소통을 늘리고 정책 마련을 하겠다는 취지로 분석된다.

29일 청와대에 따르면, 팀장은 이철희 정무수석이 맡는다. 간사에 김광진 청년비서관을 비롯해 임세은 부대변인을 포함한 10여명의 참모가 참여한다.

팀장을 수석급으로 높인 것은 청년비서관실 업무 영역에만 얽매이지 않고 다른 정책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하겠다는 뜻이 담겨 있다는 게 청와대의 설명이다.

지난 27일 첫 회의를 한 만큼 아직 구체적인 활동 계획은 정해지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사회적인 이슈들을 비춰봤을 때 부동산, 가상화폐 문제 등이 우선 의제로 거론된다.

문재인 대통령은 재보선 이후 지난 13일 국무회의에서 “(지금 청년들은) ‘코로나 세대’로 불리며 암울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서 “어려움을 빨리 해소해주지 못하면 이른바 ‘록다운(Lockdown) 세대’가 될 수도 있다. 기존의 대책을 넘어서는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