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2021년 첫걸음, 국민과 함께…국민이 희망이고 자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01-01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NS 통해 신년 메시지…코로나 극복 의지 강조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노영민 비서실장 후임에 유영민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임명했다. 사진은 지난 2018년 3월 20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입장하며 유영민 장관과 대화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일 “2021년 대한민국의 첫걸음을 국민들과 함께 힘차게 내딛는다”면서 “국민이 희망이고, 자랑”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SNS를 통해 신년 메시지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격변의 한 해를 보내고, 신축년 새해를 맞았다”면서 “미증유의 현실과 마주쳐 모든 인류가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이웃을 먼저 생각하며 상생을 실천해주신 국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상생의 힘으로 새해 우리는 반드시 일상을 되찾을 것”이라며 “방역은 물론 경제와 기후환경, 한반도 평화까지 변화의 바람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느릿느릿 걸어도 황소걸음’이라는 옛 속담을 인용, “모두의 삶이 코로나로부터 자유로워질 때까지 한 사람의 손도 절대 놓지 않고 국민과 함께 걷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소중한 가족을 잃은 분들과 지금도 병마와 싸우고 계신 분들, 방역 일선에서 애써오신 분들과 희망을 간직해주신 국민들께 ‘국민 일상의 회복’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