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승리] 해리스 "첫 여성 부통령이지만, 마지막 여성 부통령은 아닐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국제경제팀 팀장
입력 2020-11-08 12: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민주주의는 상태가 아닌 행동이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당선자는 7일(이하 현지시간) 고인이 된 존 루이스 하원의원의 말로 승리 연설을 열었다. 이날 해리스 당선자는 민주주의는 당연히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투쟁을 통해 쟁취되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투표에 참여한 국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카멀라 해리스 [사진=EPA연합뉴스]


이날 해리스 당선자는 "민주주의는 우리가 그것을 위해 싸우려고 하는 만큼 강해진다"면서 "당연히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수호해야 하며, 이에는 희생이 따르지만, 동시에 기쁨, 그리고 진보가 있다. 왜냐면 우리 국민들은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할 힘이 있기 때문이다"라고 강조했다.

카멀라 당선인은 첫 연설에서 여성들, 특히 흑인 여성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당선인은 "너무 자주 간과되지만 너무나 자주 그들이 우리 민주주의의 중추라는 것을 증명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여성 참정권을 기리는 흰색 정장을 입고 연단에 선 해리스 당선인은 "오늘 밤의 나는 그들의 투쟁, 결단과 자신들의 힘으로 어떤 굴레가 벗겨질 수 있는지를 내다봤던 그들의 강력한 비전을 되돌아본다"고 말했다. 미국에서 여성 참정권은 1920년에 이르러서야 보장됐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 대서는 "미국에 존재하는 가장 실질적인 장벽 중 하나를 깨고 여성과 부통령을 뽑는 성격과 대담성을 지녔다"고 찬사를 보냈다. 이어 "내가 이 공직의 첫 번째 여성이 될지는 모르지만, 내가 마지막 여성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