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승리]바이든 "국민은 분명한 목소리를 냈다…지금은 치유할 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국제경제팀 팀장
입력 2020-11-08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승리 선언과 함께 다시 한번 단합과 화해의 메시지를 강조했다. 7일(이하 현지시간) 바이든 당선인은 미국 델라웨어 주 월밍턴에서 대선 승리 선언 연설에 나섰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후보의 소개로 연단에 선 바이든 후보는 미국 국민이 분명한 선택을 내렸다면서 연설을 시작했다.
 

7일 승리선언 연설에 나선 조 바이든(중간) 대통령 당선자 [사진=AP 연합뉴스 ]


이어 "이 나라 국민들은 우리에게 확실한 승리, 설득력 있는 승리, 우리 국민을 위한 승리의 목소리를 전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 대선 역사상 최다 득표, 7400만 표를 얻었다"라고 재차 목소리를 높였다.

바이든 당선자는 또 전국 거리에서 쏟아지는 축하 행사는 "기쁨, 희망 또 다른 날이 시작될 수 있다는 내일에 대한 새로운 믿음이 분출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이 나에게 보여준 신뢰와 자신감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연설에서 바이든 당선자는 '단합과 화해'를 재차 강조했다. 당선자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표한 분들이 오늘 밤 실망한 것은 이해한다."면서도 "나 역시 여러 차례 패배를 경험한 사람이다. 그러나 이제 서로에게 기회를 주자. 이제 양쪽 모두 서로의 말을 다시 들어야 할 때다"라고 말했다.

이어 "심한 말들은 치우고, 진정하고, 서로를 다시 바라보고, 서로의 이야기를 듣자. 그리고 앞서 나가자. 우리는 서로를 적대해서는 안 된다. 나와 의견이 다른 이들은 적이 아니라, 같은 미국인이다"라고 호소했다.

바이든 당선인은 "성경은 우리에게 모든 것에는 때가 있다고 말한다."면서 "지금은 우리가 치유에 나서야 할 시간이다 "라고 말했다.

바이든 후보는 이날 승리 연설에서 "미국 국민들이 분명한 메시지를 보냈다"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불복에 여러 차례 쐐기를 박았다. 또 투표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바이든 당선인은 꾸준히 치유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이번 선거는 양측이 꾸준한 접전을 벌이기도 했으며, 막판 우편투표 개표로 여러 주에서 상황이 반전됐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개표 과정에 참여한 이들에게도 감사를 표하면서, 이번 대선의 정당성과 투명성을 더욱 강조했다. 당선인은 "팬데믹 속에서 자발적으로 투표에 참여하셨던 모든 분, 지역 선출직 공무원들, 여러분은 전 국민의 특별한 감사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당선자는 아내 질 바이든에게도 특별한 감사를 전하면서 "질의 사랑이 없었다면 나는 여기 없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