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방구석여행자 증가…수입과자 매출도 덩달아 '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0-09-28 15: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븐일레븐 분석 결과 수입과자 매출 전년比 20% 상승

​코로나19 장기화로 과자 소비가 급증하는 가운데, 특히 수입과자가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8월 이후(8월 1일~9월 25일) 과자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신장했다. 특히 수입과자 매출은 같은 기간 20.6%로 늘어났다.

수입과자 인기 현상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커지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8월 이후(8월 1일~9월 25일) 연령대별로 수입과자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대가 32.5%로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50대는 6.8%에 그쳤다. 대신 50대에서는 전통과자 매출이 17.8% 크게 올랐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50대 장년층들은 전통과자 위주로 기존에 익숙한 맛의 과자들을 주로 찾는 반면 20대 젊은 층은 해외 경험도 많고, SNS를 통해 해외 먹거리를 다양하게 접하기 때문"이라며 "젊은 층이 이색적이고 새로운 맛에 부담감이 크지 않은 것도 인기 이유"라고 밝혔다.

상권별로도 젊은 1~2인 가구가 중심이 되는 독신상권이 강세를 보였다. 세븐일레븐 독신상권 점포의 수입과자 매출은 27.1% 올랐으며, 아파트 등 전통 4인 가구가 많이 거주하는 가족상권에서도 17.4%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런 트렌드에 따라 신상품을 출시하며 구색 강화에 나섰다.

먼저 미국·유럽 내에서만 맛볼 수 있어 필수 쇼핑 품목으로 꼽혔던 '오레오 더블코팅 초콜릿 쿠키'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세븐일레븐이 지난 4월 국내 최초로 론칭해 선보였던 상품이다. 출시 일주일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SNS 입소문을 타고 소비자들의 높은 인기를 얻자 추가 물량을 확보하고 본격 판매에 나선 것이다.

오레오 더블코팅 초콜릿 쿠키는 바삭한 식감의 오레오 과자에 초콜릿을 코팅해 달콤한 맛을 배가시킨 상품으로 오리지널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 2종으로 구성됐다. 커피나 우유와 함께 홈카페 디저트로 즐기기 좋다.

싱가포르 필수 쇼핑 아이템으로 유명한 '골든덕 솔티드에그'도 판매한다. 절인 오리알 소스에 생선껍질과 감자를 바삭하게 튀긴 이색 스낵으로 '피쉬스킨칩', '감자칩' 등 2종을 내놓았다. 

김세미 세븐일레븐 글로벌소싱팀 담당 MD는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간식거리로 과자를 많이 찾는 데다가 해외여행도 어렵자 지난 해외여행 추억을 소환하며 당시 현지에서 맛봤던 과자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집 앞 편의점에서 해외 유명 먹거리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관련 품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