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심정욱 교수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이것'이 핵심이다"

홍승완 기자입력 : 2020-07-10 23:00

에듀윌에서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강의하는 심정욱 교수 [사진=에듀윌 제공]


많은 수험생은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과목 중 가장 까다로운 과목으로 '민법'을 꼽는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에서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강의하는 심정욱 교수는 “효율적인 민법 공부법은 먼저 사례를 통해 개념을 잡고, 출제 가능한 판례를 정리해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민법 시험에서 약 8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판례를 정복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민법의 확실한 기준을 잡아야 한다”고 했다.

심 교수는 '키워드'를 강조했다. 그는 “기본서에는 제도의 핵심에 밑줄을 긋고, 객관식 지문을 다룰 때는 가장 먼저 해당 지문의 키워드를 뽑아내야 한다"며 “사례는 그림으로 그려 정리하고, 판례는 잘 압축된 교재를 3번 이상 정독해야 한다"고 학습 팁을 공개했다.

그의 강의를 들은 수강생들은 “교수님 판례집을 보고 나니 전체적인 맥락이 들어오고 훨씬 이해하기가 좋았다” “예전에 들었던 민법 강의는 지루했던 반면, 교수님 강의는 부담도 없고 이해도 잘된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한편 심 교수의 민법 및 민사특별법 강의는 에듀윌 서울 강남, 대방, 노원, 종로학원에서 수강할 수 있다. 에듀윌 홈페이지에서도 심 교수의 온라인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