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인수 우선협상자에 대우산업개발 내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0-07-09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매각가 3000억원대 안팎 될 듯

[로고=두산건설 '위브']


두산그룹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매각을 추진 중인 두산건설의 유력한 인수 후보로 대우산업개발이 부상하고 있다.

9일 투자은행(IB), 부동산 등 관련업계에 따르면 두산그룹은 대우산업개발이 지난달 제시한 두산건설 인수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잠정 결정하고 배타적 협상권을 부여하기로 했다.

매각 금액은 아직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았다. 시장에서는 두산건설 주력 주택브랜드인 위브(We've)의 가치를 얼만큼 인정받는지 여부가 가격 관건으로 보고있다. 현재 거론되는 가격은 3000억원대인데, 이는 두산건설 상장폐지 이전 시가총액인 4000억원을 하회한다. 

앞서 두산그룹은 지난해 말부터 두산건설을 매물로 내놓고 사모펀드, 건설사를 상대로 매수자를 찾았지만 시장의 주목을 받지 못하다 최근 두산건설의 물적분할 이후 인수 의향을 보이는 업체들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산업개발은 앞서 두산건설 인수의향서(LOI)를 냈던 원매자 3곳 중 하나다. LOI를 제출했던 곳은 대우산업개발을 비롯해 부동산 디벨로퍼와 사모펀드(PEF) 등이다.

업계 관계자는 “두산건설의 고급 주택 브랜드 ‘위브’에 대한 시장 가치와 그동안 쌓은 시공 능력에 대한 평가가 인수 가격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