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대학 등록금 반환, 구체적 지원 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0-06-16 2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진교 원내대표 등 정의당 의원들과 대학생, 시민단체 대표들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등록금 반환을 위한 추경예산 편성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6.15 [사진=연합뉴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이 16일 대학 등록금 반환과 관련해 “학교의 어려운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박 차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정세균 국무총리의 발언 취지에 맞춰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여러 검토를 하겠다”며 “조금 더 논의가 진행되면 따로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등록금 반환은 반환 또는 장학금 지급 등의 형식으로 학교가 하는 것이지, 교육부가 직접 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정부는 학교에 대해 여러 지원책을 마련할 수 있다는 뜻”이라고 했다.

정 총리는 대학생들의 등록금 반환 요구와 관련해 대학별 실태를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할 것을 교육부에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건국대가 올 2학기 등록금 중 일정액을 감면해 주는 방식으로 재학생들에게 등록금 일부를 돌려주기로 했다. 4월 총학생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수업의 질이 낮아졌다’며 등록금 환불을 요구한 데 따른 조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