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중기부, ‘가치삽시다’ 프로젝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0-06-02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신한금융그룹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진출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프로젝트 첫 번째 기획으로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기획전이 진행된다. 중기부의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백년가게, 청년상인, 지자체 추천 소상공인 등 50개사가 참여하는 행사다. 기획전 오픈일인 3일에는 10개사가 우선 입점해 7월 13일까지 순차적으로 소상공인의 입점을 추진한다.

기획전 이외에도 소상공인이 자력으로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품소개 콘텐츠 제작 등 입점 준비 과정을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 기법과 홍보 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올댓쇼핑’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한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로 소상공인이 코로나로 인한 경영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비대면과 디지털화 등 소비유통 환경변화에 소상공인이 원활히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