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아 "과거 소속사서 엄마가 무릎 꿇고 앉아있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0-01-17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은아는 15일 미르방에서 공개

배우 고은아가 사생활 감시 등 과거 소속사로부터 받았던 부당한 대우를 폭로했다.

고은아는 15일 미르방에서 공개된 '분노주의, 소속사 횡포가 이정도일줄이야' 영상을 통해 "스캔들 때문에 회사에 오해를 받았던 적이 있다"며 "지금은 그렇지 않다. 큰 일 난다"면서 입을 열었다.

이어 "어느 날 스타일리스트 언니와 영화관에 갔다. 근데 누군가가 소속사에 '남자와 갔다'고 제보했다. 그래서 소속사 관계자들이 영화관에 찾아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어디서 나올지 모르니까 모든 입구마다 매니저를 배치해놨더라. 스타일리스트 언니는 겁에 질려 이미 도망간 뒤였다"며 "매니저가 날 잡자마자 휴대전화를 빼앗더니 통화내역을 살펴봤다. 영화관에 전화해 티켓을 몇장 끊었는지도 확인하더라"고 말했다.

또한 소속사 대표는 이후 고은아의 어머니까지 사무실로 불렀다. 고은아는 "엄마는 그때 사무실에서 무릎 꿇고 앉아있었다. 시골에 있는 아빠에게까지 전화해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고 했다"며 "당시 내가 살던 오피스텔 경비 아저씨께 얘기해 감시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CCTV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당시 일을 열심히 했는데, (흥행이) 잘 안 되면 출연료도 안 줬다"며 "모두 다 그랬던 것은 아니고 제 소속사가 유독 심했다. 하지만 잘 이겨냈다"고 말했다.

미르도 "요즘은 절대 안 그런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연예인이 이런 대우를 받지 않는다"면서 현재 소속사들은 이런 강압적인 분위기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미르방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