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범 부회장, 실적악화 책임 지고 LGD 떠난다…정호영 신임 사장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9-09-16 1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신임 사장[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가 새로운 수장으로 정호영 LG화학 사장을 선임했다. 정 신임사장은 물러나는 한상범 부회장의 뒤를 이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전환에 속도를 내는 한편 실적 개선이라는 과제를 떠안게 됐다.

16일 LG디스플레이는 한 부회장이 실적 악화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긴급 이사회를 열어 이를 수용하고, 정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책임경영'과 '성과주의'라는 LG의 인사원칙을 반영하고, 새로운 사령탑을 중심으로 사업전략을 재정비하는 한편, 조직분위기를 쇄신해 현재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기를 바라는 한 부회장의 뜻을 존중해 그의 사퇴의사를 수용했다는 게 이사회 측 설명이다.

정 사장은 17일부터 집행임원으로서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내년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되는 절차를 밟는다.

정 사장은 LG전자 영국 법인장을 거쳐 주요 계열사에서 CFO(최고재무책임자) 및 COO(최고운영책임자)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을 넘나드는 통찰력을 발휘해 LG디스플레이가 직면한 어려운 국면을 타개할 적임자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2008년부터 6년 동안 LG디스플레이 CFO로 재직하며 사업전략과 살림살이를 책임진 바 있어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이사회 결의에 따라 8년간 LG디스플레이를 이끌었던 한 부회장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게 된다. 다만 내년 3월 정기주주총회까지는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직을 유지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한 부회장이 CEO로서 현재의 경영상황에 책임을 느껴 용퇴를 결심했다"며 "새로운 CEO를 중심으로 내년 이후를 준비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 위해 정기인사 이전에 사의를 표명한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