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임산부도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09-08 21: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무료접종 1381만명 지원

[사진=질병관리본부 제공]

질병관리본부는 생후 6개월부터 12세 어린이와 임신부,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전국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독감)백신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올해는 태아, 출생 후 6개월 미만 영아의 건강보호를 위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임신부까지 확대돼 총 1381만명이 무료접종 혜택을 받게 된다.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영국, 호주 등은 임신 중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다만, 임신 이외 열이나 감염증상, 만성질환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 후 접종여부를 결정해야한다.

2회 접종대상자(만9세 미만의 인플루엔자 접종력이 없는 경우)는 오는 17일, 1회 접종대상자는 내달 15일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질본 관계자는 “접종기간은 인플루엔자 유행기간 접종 후 항체생성 및 지속기간 등을 고려해 결정했다”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지정의료기관 총 2만426개소와 보건소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원활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위해 올해 백신은 지난해 대비 120만 도즈(120만명 분)가 증가한 1407만 도즈가 공급될 예정이며, 일시적 수급애로에 대비해 추가로 9만 도즈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에 대한 궁금증은 보건소 및 보건복지콜센터로 문의할 수 있으며,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과 스마트폰 앱 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본부장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로 인한 입원과 사망을 줄이고 질병부담을 감소시키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