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광객 모셔라” 올리브영, 전국 매장에 ‘위챗페이’ 도입

서민지 기자입력 : 2019-08-26 08:13
10월13일까지 위챗페이 288위안 이상 결제 시 28위안 즉시 할인

올리브영이 26일 전국 매장에 ‘위챗페이(WeChat Pay)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26일 전국 매장에 중국 모바일 결제 플랫폼 ‘위챗페이(WeChat Pay)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최근 매장에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국인 고객들이 늘어난 데 따라 이들의 쇼핑 편의를 제고하는 취지다. 

실제로 대표적인 관광 상권인 명동에 위치한 올리브영 명동본점에서는 최근 한 달간(7월26일~8월25일)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사용한 중국인 관광객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45% 신장했다.  

위챗페이를 사용하는 고객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결제 시 모바일에 생성된 바코드를 제시하여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위챗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0월13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위챗페이로 288위안 이상 결제 시 28위안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1인 1회 혜택이 제공되며, 다른 쿠폰이나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을 방문하는 다양한 국적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제고하는 취지에서 이번 ‘위챗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K-뷰티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서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들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편의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삼성페이, LG페이에 이어 지난 5월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지난해 8월에는 CJ ONE 모바일 앱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카드형 상품권 ‘기프트카드’도 선보이는 등 간편 결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며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