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마데카솔'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시상식 후원

송종호 기자입력 : 2019-08-22 17:14
옐로카드를 가장 적게 받은 팀에 ‘마데카솔 글린상’ 수상

서호영 동국제약 상무가 '마데카솔 클린상'을 시상하고 있는 모습.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은 경주시와 한국유소년축구연맹(KYFA)이 주최하는 ‘2019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축구대회’에 축구 꿈나무들을 위한 ‘마데카솔 클린상’을 후원하고, 9개 팀을 시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유소년 축구대회로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 육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22개교, 133개 클럽 총 762개 팀에서 1만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이번에 신설된 ‘마데카솔 클린상’은 공정하게 경기에 임하고, 상대편에 대한 예의를 갖추는 스포츠맨십을 축구 꿈나무들에게 심어주자는 취지에서 제정됐다. 이런 취지에 맞춰 본선 토너먼트 진출팀 중 입상자를 제외하고, 옐로카드를 가장 적게 받은 9개 팀이 선정되어 트로피와 함께 스포츠용품을 부상으로 받았다.

또한 동국제약은 ‘2019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참가 선수들과 ‘2019 경주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에 참가할 우리 유소년 축구 대표팀에게 마데카솔연고 등 구급용품 265세트를 후원하기도 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 외에도,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해 경기를 펼친 팀들에게 의미 있는 상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래 축구 선수를 꿈꾸는 유소년들을 위한 후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