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인증샷 한 장 대신 ‘천재’의 발자취를 따라 여행을 해보세요” ‘천재연구가’ 조성관 작가를 만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은정 PD
입력 2019-08-09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5년 동안 전 세계의 천재 49명 연구해 총 9권의 책 출간

  • 조 작가가 말하는 ‘천재들의 발자취를 따르는 여행’의 참맛


 
“각 도시를 대표하는 천재들의 발자취를 따라 ‘사람을 찾아가는 여행’을 떠나보세요”

지난 15년 동안 전 세계의 천재 49명을 연구해 책을 쓴 ‘천재연구가’가 있다. 바로 지금까지 총 9권의 ‘도시가 사랑한 천재’ 시리즈를 펴낸 조성관 작가이다.

조 작가는 2007년 빈을 시작으로 프라하·런던·뉴욕·페테르부르·파리·독일·일본 등 세계 도시 9곳에서 천재 49명을 연구해 그들의 이야기를 책에 담았다. 기획부터 연구, 자료조사, 취재, 집필에 이르기까지 전 작업 과정을 오롯이 조 작가가 책임졌다.

조 작가가 쓴 ‘천재시리즈는’ 세계의 각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여행기’라고 볼 수도 있다. 지난 1편에 이어 2편에서는 ‘여행’을 테마로 이야기를 나눠봤다.

조 작가가 생각하는 ‘오래 여운이 남는 여행’은 무엇일까?
‘커피 한잔을 마시더라도 의미 있는 곳을 찾으라’는 그에게 각 도시를 대표하는 천재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하는 여행이 주는 감동과 의미에 대해서도 물었다.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한편 조성관 작가는 ‘도시가 사랑한 천재들’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10번째 작품으로 ‘서울이 사랑한 천재들’을 계획하고 있다.

구성 주은정 PD 이현주 PD, 촬영 주은정 PD 송다정 AD, 편집 주은정 PD 이현주 PD 이지연 PD

-[영상] 전 세계의 천재 49명을 연구한 ‘천재연구가’ 조성관 작가를 만나다(1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