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8일 '중폭 개각'…정치인 입각 축소하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9-03-06 22: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영선·진영·우상호 중 1∼2명 입각할 듯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8일 중폭 개각을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8일 중폭 개각을 단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애초 정치권 안팎에선 문 대통령이 오는 7일 개각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정치인 입각 폭을 놓고 고민에 들어가면서 일정을 늦춘 것으로 알려졌다.

6일 여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개각 대상은 최대 7명이 될 전망이다. 정치인 입각 대상자 3인방인 박영선·진영(이상 4선)·우상호(3선) 의원 중 일부는 배제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중소벤처기업부·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로 각각 거론됐다.

변수는 청와대의 복수 검증이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지난 3일 브리핑에서 "정치인 세 분에 대해 거의 단수 후보로 확정된 것처럼 보도하던데, 그렇지 않다"며 "복수 후보(중 한 명)"라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는 우 의원 이외에 박양우 전 문광부 차관이 경쟁자로 떠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행정안전부 장관에는 진 의원과 김병섭 서울대 교수, 정재근 전 행안부 차관 등이 경합 중이다. 박영선 의원은 현재 맡은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장이 변수다.

통일부 장관은 김연철 통일연구원장, 국토교통부 장관은 최정호 전라북도 정무부지사가 유력하다는 후문이다.

해양수산부 장관에는 김인현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김양수 현 차관, 우예종 전 부산항만공사 사장, 이연승 선박안전기술공단 이사장 등이 하마평에 올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으로는 변재일 민주당 의원과 함께 조동호 카이스트 교수가 후보군에 이름을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