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맞춤형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1-30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노동가치와 노동인권이 존중되는 도시조성을 위한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해 29일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최종 보고회에는 은 시장을 비롯, 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 노동계, 경영계, 전문가,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노동정책 기본계획의 정책비전은 “노동인권 실현, 함께하는 성남”으로 설정하고 노동권 침해 예방·지원, 취약계층 노동자 권익보호, 안전한 지역사회 노동환경 구축, 민간부문 근로환경 개선, 모범적 사용자 책임 강화 등 노동인권이 존중되도록 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 은 시장은 디지털시대의 노동을 보호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한다면서 노동인권조례, 청년조례, 감정노동자 조례 등이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조례로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보고회 참석자 중에는“정책과제로 제시된 사업 중 근로자들에게 시급하고,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과제가 우선 추진되길 바란다”는 의견과 노동업무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노동전문인력”이 필요하다고 적극 주문하는 의견 등도 있었다.

한편 시 관계자는“6개 정책목표와 11개 정책과제와 관련해 12월과 내년 초까지 교수,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정책 토론회를 거쳐 현실성 있는 과제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