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없는 수능 등급컷, 강성태 '답 맞춰보고 한참 울어' 수험생 댓글에 "잠이 안온다" 분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11-16 10: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번의 내신, 자율활동 등등 거기에 불수능…학생들 죽일 셈인가" 지적

 

[사진=강성태 인스타그램]


'공부의 신'이라 불리는 강성태가 어이없는 수능 등급컷에 분노했다.

16일 새벽 강성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좌절하는 학생들 댓글에 잠이 안온다. 12번의 내신 시험만으로도 피가 마르고. 몇 십 개의 상은 타야 하고. 자율활동, 동아리, 소논문, 봉사활동, 입시정보 분석 등등. 거기에 불수능. 학생들 다 죽일 셈인가?"라며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에는 '엄마 진짜 미안해요. 괜찮은 척 했는데 밥먹고 와서 답 맞춰보고 한참을 울었어요. 진짜 제가 다 잘못했어요'라고 올린 수험생이 올린 댓글을 공개했다.

앞서 강성태는 "그대만큼 사랑스러운 사람을 본 일이 없다#근데왜어렵게내 #두번사랑하면죽일듯 #수능도어렵고내신도힘들고동아리봉사진로세특..#쉬운게하나없어ㅠ"라며 국어 영역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수능이 끝난 다음날인 16일 '국어가 불수능 만들었다'는 뉴스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가장 문제가 된 것은 31번 문항. 해당 문항은 현대소설과 시나리오를 엮어낸 문학영역 복합지문과 서양 천문학의 과학적 설명과 중국 천문학의 철학적 설명을 융합한 과학지문이었다. 이 문항에 대해 수험생들은 '과학시험'이냐며 불만을 표현했다. 특히 지문이 길고 고난도 문항이 연달아 나와 수험생들이 난항을 겪어야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