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살인' 가족의 상반된 태도…아파트 살인 딸 "아빠 엄벌해달라" vs 김성수 가족 "심신미약 탓"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10-24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파트 주차장 살인사건 피해자 딸들 "아빠 심신미약 아냐" 사형 호소

[사진=연합뉴스]


서울 강서구에서 연이어 살인사건이 두 건 일어났다. 하지만 가족들이 피의자를 대하는 태도는 상반됐다. 누군가는 지키려, 누군가는 엄벌에 처해달라고 호소했다. 

지난 12일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피의자 김성수가 아르바이트생인 피해자 A씨와 말다툼을 벌이다가 집에서 흉기를 가져와 그를 찔러 살해했다. 사건 직후 김성수 가족은 '우울증으로 약을 복용 중이었다'며 우울증 진단서를 경찰에 제출했다. 심신미약을 주장하고 나선 것.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심신미약으로 인한 감형은 안된다'며 반대 청원이 100만 명을 넘어선 상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김성수는 심신미약이 인정될 가능성이 희박하다"며 선을 그었다. 

이에 경찰은 정신감정을 위해 김성수를 치료감호소로 이송해 한 달간 지켜볼 예정이다. 

하지만 10일 이후 발생한 강서구 등촌동의 한 주차장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의 가족들은 피의자에 대한 처벌을 요구했다. 

2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강서구 아파트 살인사건 피해자의 딸입니다'라는 제목으로 피해자 딸이 올린 청원글이 올라왔다. 딸 B씨는 "살인사건의 주범인 아빠는 절대 심신미약이 아니고, 사회와 영원히 격리 시켜야 하는 극악무도한 범죄자다. 제2, 제3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사형을 선고받도록 청원 드린다"며 4년간 살해 협박을 받아왔다며 강력 처벌을 원했다.

최근 계속해 일어나는 잔혹한 살인사건에 대한 강력 처벌을 원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동안 심신미약을 이유로 지난 2008년 미성년자를 잔인하게 성폭행한 조두순을 비롯해 '강남역 살인사건' 가해자 역시 정신질환으로 감형 받아 공분을 산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