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9월 고용동향 최악은 면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8-10-12 09: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자리 창출 위해 긴밀한 당정 소통" 예고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2일 '9월 고용동향'과 관련해 "여러 가지 우려가 많았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최악은 면했다"고 평가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제 상황이 녹록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만드는 데 당정간 긴밀한 논의와 소통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경제가 여러 가지로 어렵고 전세계 증시가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다"며 "미중간 여러 갈등관계 때문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다. 우리도 높은 경각심을 갖고 증시문제에 대해 긴밀하게 정부당국이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미정상회담과 관련해선 "내용상으로는 어느 정도 합의됐지만 실제 만나는 시기와 장소 등을 조율해야 할 것"이라며 "진도가 빨리 나가지 않고 있는데 조바심 보다는 인내심을 갖고 노력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와 관련해선 "아직도 일부에선 판문점선언을 국회에서 비준하기에는 비핵화의 진도가 미흡하다는 지적들이 있다"며 "일면 타당성 있는 지적이긴 하지만, 비핵화와 판문점선언이 직결되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비준에 반대하는 분들을 다시 한번 설득해 연내 비준이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