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과의 소통·협력 강화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0-02 09: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1일 첫 번째 청년정책위원회를 시청에서 개최했다.

지난달 1일 출범한 안산시 청년정책위원회(공동위원장 윤화섭 시장‧이우수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장)는 당연직 위원 5명과 청년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위촉직 위원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민간위원장 1명과 부위원장 1명을 선출한 후, 2018년도 주요 추진 성과에 대한 보고와 2019년 청년 정책 주요사업 추진 계획에 대한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 위원들은 청년 정책 추진 성과 및 향후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했으며, 안산시 정책에 대해 많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공동위원장인 윤화섭 시장은 “청년 문제는 더 이상 개인이 아닌 국가와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나서 해결해야 할 문제”라며 “앞으로 안산시와 청년정책위원회가 함께 만들어 갈 살아있는 젊은 도시 안산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우수 위원장도 “안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최초 공동위원장이라는 직책을 맡게 된 것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안산시 청년들을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안산시 청년 정책 사업이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