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지막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 접수 방법과 마감일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09-26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접수 가능…내달 10일 오후 8시까지

[사진=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캡처]


올해 마지막 회차인 제4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원서 접수가 25일부터 시작되면서 접수 방법과 접수 마감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제4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원서 접수는 25일 오전부터 다음 달인 10월 10일 오후 8시까지만 가능하다. 시험일은 10월 27일 오전 10시이다.

시험 응시 원서 접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응시대상은 한국사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다. 외국인도 가능하다. 또 한국사 학습자, 상급 학교 진학 희망자, 공공기관이나 기업체 취업 및 해외 유학 희망자 등도 응시대상이다.

원서 접수를 마친 응시자들은 시험 전까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확인이 가능한 표준 증명사진을 등록해야 한다. 홈페이지에서 증명사진을 저장했더라도 시험 당일 시험관이 본인 확인할 수 없으면 시험을 볼 수 없으니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

원서 접수 때 시험장 선택도 마쳐야 하는데, 이는 다음 달 20일까지 변경할 수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고급(1급, 2급) △중급(3급, 4급) △초급(5급, 6급) 총 3개 등급으로 나뉘는데 등급별로 시험 시간이 다르다. 오리엔테이션(시험 시 주의 사항), 신분증 확인(감독관), 문제지 배부 및 파본 검사는 각각 10분, 5분, 5분 총 20분으로 같지만, 시험 시행 시간이 다르다. 고급과 중급은 50문항에 80분이지만 초급은 40문항에 60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