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 남자농구대표팀 감독 사퇴…김상식 감독대행 체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9-05 12: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8 자카르타ㆍ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농구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허재 감독. 사진=연합뉴스 제공]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농구대표팀을 이끌었던 허재 감독이 전격 사퇴했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5일 “허재 감독이 사의를 표명해 이를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허 감독이 사퇴하면서 오는 13일과 17일 열리는 2019 국제농구연맹(FIBA)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요르단(원정), 시라아(홈)와 경기는 김상식 코치가 감독 대행을 맡기로 했다.

2016년 6월 남자농구대표팀 사령탑에 선임된 허 감독은 올해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남자농구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2연패 목표 달성에 실패했다. 앞서 허 감독은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 과정에서 두 아들인 허웅(상무), 허훈(kt)을 뽑아 논란이 되기도 했다.

한편 전날 유재학 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력향상위원회는 아시안게임 결과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이달 중 전원 사퇴했다. 또 월드컵 예선에 나설 대표팀에는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로 뛰었던 허웅, 허훈, 허일영(오리온) 등 3명을 제외하고, 최진수(오리온), 안영준(SK), 정효근(전자랜드)이 새로 합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