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실시간 통신기술 '아이나비 커넥티드'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태구 기자
입력 2018-04-25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전용 스마트폰 앱으로 실시간 차량 및 블랙박스 정보 공유

  • - ‘아이나비 퀀텀2’, 세계 최초 비전 BSD 기술 적용


팅크웨어가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 MX관에서 새로운 통신형 기술인 ‘아이나비 커넥티드(Connected)’와 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2(Quantum2)’ 공개했다. 아이나비 커넥티드는 협대역 사물인터넷(NB IoT, NarrowBand Internet of Things) 통신망을 활용,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블랙박스 및 차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통신기술이다.

팅크웨어는 기존 출시됐던 통신형 서비스인 T-Link, i-Link, 아이볼트 커넥티드의 개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블랙박스에도 적용 가능한 더욱 고도화된 커넥티드 기술을 선보이게 됐으며, 이를 위해 지난 2월 LG유플러스와 협대역 사물인터넷 통신망 활용 및 서비스 개발,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차량 및 블랙박스 관련 정보 데이터는 블랙박스에 연결된 유심(Usim)칩이 장착된 별도 모듈을 통해 스마트폰 앱으로 전달되며, 통신 모듈 및 망에 대한 사용을 지원하는 ‘커넥티드 패키지’ 서비스를 별도 운영할 예정이다. 가입 시 초기 2년 간의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며, 이후 갱신 시 유료로 전환, 운영될 계획이다.

팅크웨어는 이날 아이나비 커넥티드가 첫 적용된 플래그십 커넥티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2’도 같이 공개했다. 아이나비 퀀텀2는 HD영상화질보다 4배 더 선명한 전후방 QHD(2560*1440)의 초고화질 영상을 구현한다. 이를 위해 ‘소니 엑스모어 R 스타비스’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어 풍부한 색감을 구현하며, 특히 저조도의 감도를 향상시켜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 또한 전방 140도, 후방 180도, 총 320도의 화각으로 국내 최대 시야각을 구현하며 차량 주변 사각지대를 최소화했다. 후방카메라는 야간 저조도에 강화된 F1.6 조리개 값을 적용, 기존보다 더욱 향상된 기능을 선보인다.

야간 보정 솔루션인 ‘울트라나이트비전(UNV)’도 탑재됐다. 번호판 식별이 어두운 야간 환경에서 팅크웨어의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싱(ISP)기술과 실시간 영상처리 기술을 적용해 주차녹화뿐만 아니라 주행녹화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커넥티드 패키지 이용시 스마트폰 전용 어플을 통해 △주차충격알림 △차량정보표출 △원격전원제어 △차량위치확인 등의 블랙박스 및 차량에 대한 실시간 정보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팅크웨어는 이날 마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에 맞춰 아이언맨 에디션에 이은 두 번째 한정판 마블 콜라보레이션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퀀텀2 토르 에디션(Thor Edition)’도 공개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블 히어로 캐릭터 중 하나인 토르 캐릭터를 모티브로 제작한 ‘토르 에디션’은 시그니처 컬러인 황금색과 무기인 묠니르 아이콘을 메인 포인트로 제품 외관에 적용했다. 단순 외관뿐 아니라 GUI(Graphic User Interface), 효과음은 물론 패키지 디자인까지 마블 에디션 다운 요소를 적용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을 구현해 운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나비 퀀텀2 가격은 32GB 기준 △기본 패키지 44만9000원, 64GB 기준 △기본 패키지 49만9000원 △커넥티드 패키지 55만9000원 △마블 토르 에디션 51만9000원 △마블 토르 에디션 커넥티드 패키지 57만 9000원이며, 128GB 기준 △마블 토르 에디션은 61만9000원 △마블 토르 에디션 커넥티드 패키지는 67만9000원이다.

김형준 팅크웨어 상품기획부장은 "'아이나비 커넥티드’와 그 기술이 첫 번째로 적용된 ‘아이나비 퀀텀2’ 는 블랙박스 기술에 있어 한걸음 더 나아간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제는 커넥티드를 통한 실시간 정보전달로 블랙박스 기술 트렌드를 이끌 것이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블랙박스 리딩기업의 발판을 마련,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