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게스트하우스 살인 한정민,부검결과,스타킹 목맴사..자살 전 성매매여성 모텔방 불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8-02-15 15: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정민 사망 시각 14일 오전 6시 30분∼7시 30분

[사진 출처: 제주지방경찰청 제공]제주 게스트하우스 살인 용의자 한정민이 자살 전 성매매 여성을 방으로 부른 것으로 추정됐다.

제주 게스트하우스 살인 용의자 한정민(32)은 자살한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

제주 게스트하우스 살인 사건을 수사 중인 제주지방경찰청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은 15일 제주 게스트하우스 살인 용의자 한정민 시신을 부검한 결과 사망 원인이 자살임을 최종 확인했다.

국과수는 이 날 제주지방경찰청에 보낸 소견에서 “스타킹을 활용한 전형적인 목맴사로 보인다”고 밝혔다. 국과수가 추정한 한정민 사망 시각은 14일 오전 6시 30분에서 7시 30분 사이다.

경찰은 현장에서 한정민이 도주 당시 착용했던 검정색 점퍼와 빨간색 티셔츠, 현금 1만7000원, 유심이 제거된 휴대폰 1대, 스타킹 포장케이스, 담배 3갑, 콜라, 팝콘 등을 발견했다.

경찰은 한정민이 12일 오후 2시 47분쯤 모텔 인근 편의점에서 청테이프와 스타킹을 구입하고 오후 3시 7분쯤 모텔에 입실한 것을 확인했다. 경찰은 한정민이 이날 오후 8시쯤 성매매 여성을 방으로 불렀던 것으로 추정했다. 한정민은 13일 오후 4시 11분쯤 잠시 외출한 이후 모텔 객실에서 나오지 않았다.

제주 게스트하우스 살인 용의자 한정민은 14일 오후 3시 1분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에 있는 한 모텔 객실 목욕탕에서 목을 매 숨진 상태로 발견됐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한정민은 지난 8일 사건이 발생한 게스트하우스에서 투숙 중이던 20대 여성 A씨(26)를 죽인 혐의를 받고 있고 경찰은 13일 한정민을 공개수배했다.

한정민은 10일 오후 8시 35분쯤 제주에서 항공편으로 김포로 갔고 이 날 오후 10시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도착했다. 11일 전철로 안양역으로 가 숙소를 구해 잠시 쉬었다.

이어 편의점에서 돈을 찾고 택시를 타고 11일 오전 6시쯤 수원시 권선구 탑동으로 갔다가 천안까지 도주했지만 결국 시신으로 발견됐다.

경찰은 ▲A씨 시신서 채취한 증거물이 한정민 타액으로 확인 ▲A씨 얼굴에 붙여져 있던 테이프에서 한정민 지문이 나온 것 등을 근거로 한정민 살인 혐의는 충분히 입증됐다는 입장.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