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살인 한정민,타살가능성 배제안해..부검해 사망원인 밝힐 것..공범 여부 수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8-02-15 03: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일 서울에도 잠입

[사진 출처: 제주지방경찰청 제공]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살인 용의자 한정민이 시신으로 발견됐다.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살인 사건 용의자 한정민(32)이 시신으로 발견된 것에 대해 경찰은 한정민이 타살됐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수사 중임을 밝혔다.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살인 사건을 수사 중인 제주지방경찰청 강력계장 양수진 경정은 14일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발견된 시신은 한정민으로 추정된다. 조만간 DNAㆍ지문 감식 결과가 나오면 확실히 확인될 것이다. 현재까지 타살 혐의는 보이지 않지만 타살 등 모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며 “이르면 내일(15일)이나 모레 한정민 시신 부검을 해 사망 원인 등을 밝혀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수진 경정은 “한정민 목에 저항흔은 발견되지 않았지만 이 역시 부검을 통해 확인할 것이다. 정황상 단독범으로 추정되지만 공범 존재 여부도 수사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제주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살인 사건 용의자 한정민은 14일 오후 3시 1분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에 있는 한 모텔 객실 목욕탕에서 목을 매 숨진 상태로 발견됐다.

모텔 주인은 한정민이 퇴실 시각인 오후 3시가 됐는데도 나오지 않자 열쇠 수리공을 불러 문을 열어 들어가 한정민 시신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시신의 문신, 주민등록증 등으로 시신 신원을 한정민으로 잠정 결론내렸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한정민은 12일 오후 4시 35분쯤 이 모텔에 혼자 투숙했다. 13일 오후 4시쯤 모텔에서 걸어 다니는 모습이 목격됐다.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살인 사건 용의자 한정민은 지난 8일 사건이 발생한 게스트하우스에서 투숙 중이던 20대 여성 A씨(26)를 죽인 혐의를 받고 있고 경찰은 13일 한정민을 공개수배했다.

한정민은 10일 오후 8시 35분쯤 제주도에서 항공편으로 김포로 갔고 이 날 오후 10시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도착했다. 11일 전철로 안양역으로 가 숙소를 구해 잠시 쉬었다.

이어 편의점에서 돈을 찾고 택시를 타고 11일 오전 6시쯤 수원시 권선구 탑동으로 갔다가 천안까지 도주했지만 결국 시신으로 발견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