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당무감사 후폭풍, 유기준 “정치보복 시작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7-12-18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 경기도 화성시 시도의원들이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당의 당무감사에 반발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은 18일 “당 대표의 폭주를 견제해 온 저와 같은 인사를 희생양 삼아 마음에 안 드는 인사들을 몰아내려는 당내 정치보복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전날 한국당이 발표한 62명 당협위원장 탈락 권고 명단에 포함됐다.

유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당무감사는 ‘혁신’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선이 끝난 지 8개월이 돼가는 데도 당 지지율이 20%대를 넘지 못하는데 대한 반성부터 있어야 한다"며 "당협위원장이 당을 위해 헌신한 결과가 자격 박탈이라면 한국당은 결코 혁신과 변화를 이뤄낼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당화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가 울렸고, 살라미식 찍어내기가 시작됐다. 앞으로 그 작업은 급속하게 진행될 것"이라며 ”어떠한 역경과 고난이 닥치더라도 당의 사당화에 굴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청원 의원의 지역구인 화성시 시·도의원 및 당원들도 이날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천무효 당무감사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한마디로 이번 당무감사 결과는 홍준표 대표의 사당화와 바른정당 복당파에게 당협위원장 자리를 만들어주기 위한 후안무치한 정치 보복”이라며 “당권 장악에만 심취된 지도부가 현장의 민심을 외면한 폭거”라고 비판했다.

또 “사실 홍 대표는 당 대표로서 자격이 없는 사람”이라며 “1심에서 유죄판결을 받고 대법원의 최종심을 기다리고 있는 처지이고, 수시로 말을 바꾸고 천박한 언행으로 보수세력과 한국당의 품격과 신뢰를 떨어트렸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이런 만행을 저지른 현 지도부가 지방선거 결과에 대한 역사적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엄중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눈물의 기자회견을 했던 류여해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무 감사위원장이 커트라인을 제안하는 등 이번 당무감사의 공정성은 이미 훼손됐다고 본다”라며 홍 대표는 여자를 무시하는 마초가 맞다. 여자라서 무시한다면 그건 정말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