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검찰, ‘박주원 허위제보 의혹’ 명확한 사실관계 밝혀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7-12-08 11: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대중 전 대통령(DJ)의 마지막 비서관 최경환 의원 "박주원 유가족에게 사과해야"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8일 허위사실로 밝혀진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자금 의혹 제보자가 박주원 최고위원이라는 보도와 관련해 명확한 조사를 촉구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은 사실 관계를 명확하게 조사해 밝혀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도 이러한 가짜뉴스로 고인의 명예에 심대한 타격을 가하고 있고 유족은 물론 측근들에게도 피해가 막심하다”고 강조했다.

박 전 대표는 “2008년 당시 한나라당 주성영 의원은 법사위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이러한 사실을 폭로한 바가 있다”며 “이에 김대중평화센터는 비자금에 대한 가짜뉴스가 많아 검찰에 고발했다. 그때 현 박주원 최고위원의 제보라는 풍문도 있었지만 저는 당시 박 최고위원을 몰랐기 때문에 확인한 바는 없고 검찰의 수사에 맡겼다”고 회고했다.

이어 “그러나 주성영 의원께서는 믿을 수 있는 제보자로부터 입수한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뒤늦게 2010년 허위사실로 사건이 종결되고 폭로한 주의원은 벌금 300만원형을 받았다며”며 “이러한 사실이 사정당국자에 의해 밝혀졌다는 보도에 충격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김대중 전 대통령(DJ)의 마지막 비서관을 지낸 최경환 국민의당 의원은 이날 해당 보도에 대해 “유가족에게 사과하고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며 “박 최고위원은 김 대통령에 대한 불법정치공작에 가담한 경유를 밝혀야 한다”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