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북 미사일 도발 한목소리로 규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7-11-29 1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여야는 29일 새벽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도발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사진=최신형 기자]


여야는 29일 새벽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도발을 평화에 대한 위협으로 규정하고 강력하게 규탄했다.

특히 여야는 북한이 도발을 지속한다면 이전과 다른 강력한 제재를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한목소리로 경고했다.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국제사회 평화를 위협하는 북한의 이번 도발을 강력 규탄한다”며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어떠한 행위도 용납될 수 없으며, 북한이 대화 대신 도발을 지속한다면 북한은 전례 없는 강력한 제재를 마주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제윤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한반도 안보 상황을 악화시키는 북한의 행동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북한은 극단적인 도발행위를 반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인해 북한에 대한 제재와 압박은 더욱 강도를 높일 수밖에 없다”며 “북한은 핵과 미사일을 통한 의사표현은 스스로의 고립을 자초하는 것이고, 외부로부터 더 강도 높은 압박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을 정확히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대한민국과 전 세계를 위협하는 북한 미사일 도발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의 대전환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가 대북제재를 주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한·미·일을 중심으로 확실한 안보동맹을 거듭 확인하고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에 적극 동참하는 것을 넘어서야 한다”며 “(대북 제재를) 주도하는 것만이 북한의 무력 폭주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대응수단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각성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행자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계속되는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는 국제사회 속에서 북한의 고립이 강화되고, 몰락의 길로 갈 수밖에 없음을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북한의 이번 미사일 발사로 우리 정부와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에 변화가 있을 수 없음을 밝혀둔다”며 “계속되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과 핵실험을 규탄한다”고 말했다.

유의동 바른정당 수석대변인은 “북한은 이미 한반도를 넘어 세계평화를 실질적으로 위협하고 있다”며 “이제라도 정부가 나서서 미국은 물론 중국, 러시아 등 주변국과 국제사회가 강력한 제재와 압박을 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