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13개 상임위서 국감…살충제 계란·생리대 안전성 공방 예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수경 기자
입력 2017-10-17 07: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6일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최종구 금융위원장의 업무보고 때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노트북에 '문재인 정부 무능심판' 문구가 부착돼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정감사 나흘째인 17일, 국회는 기획재정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등 13곳의 상임위에서 국감을 진행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위 국감에서는 '살충제 계란' 파동과 그 후속대책 등을 둘러싸고 류영진 식약처장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예상된다.

또 발암물질 논란을 일으킨 생리대 문제를 놓고 안전성 등에 대한 질의도 예정돼 있다. 증인으로 김혜숙 유한킴벌리 상무이사와 최병민 깨끗한나라 대표이사, 이안소영 여성환경연대 사무처장 등이 증인으로 출석한다.

이밖에도 정무위,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에서는 각각 금융감독원 및 강원랜드 채용비리가 도마에 오를 전망이다.

한편 기획재정위는 서울지방국세청·중부지방국세청 등을 상대로, 행정안전위는 서울시와 서울지방경찰청을 상대로 각각 국감을 한다. 법제사법위는 법제처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정부법무공단 등을 대상이며 한국도로공사와 교통안전공단 등을 상대로 한 국토교통위원회 국감도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