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툰, ‘2017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3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 한국언론인협회 성대석 회장, 김춘곤 탑툰 부사장. (사진제공=탑툰)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 탑코가 22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7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은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주관했다.

이 시상식은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는 모범적인 기업과 기관을 포상하고 사회공헌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봉사와 나눔으로 이웃을 보듬고 훈훈한 사회를 만들고자 제정됐다.

탑툰은 지난 2014년 1월 설립 이후 매년 기업으로서 사회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순환 취지에서 기업으로서의 이익만이 아닌 ‘워터건 서바이벌’, ‘명지대 청바지 축제’, ‘구로구청에 김장김치 100박스 기탁’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영상대, 청강대, 한양대 관련학과와 산학협력을 맺고, 인재양성에 필요한 장학금, 전문가 파견 등을 지원하고 현장실습 기회와 직원 채용을 진행 하고 있어 웹툰 산업 발전과 고용 창출 효과에도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올해 1월 진행된 구로구 독거노인 돕기 기부활동은 자발적인 임직원의 모금액을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더욱 뜻 깊은 사회공헌활동 사례로 꼽힌다.

탑코는 앞으로도 따뜻한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및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김춘곤 탑툰 부사장은 “기업의 일방적인 사회공헌이 아닌 진정성을 갖고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할 때 국민과 고객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탑코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사회공헌 활동을 선도하여 모두가 동참하는 사회공헌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