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툰, 키다리이엔티와 100억원 규모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03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탑툰 김춘곤 부사장(왼쪽)과 키다리이엔티 대표 김영훈(오른쪽). (사진제공=탑툰)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을 운영하는 탑코가 지난 2일 키다리이엔티와 100억원 규모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웹툰의 다양한 2차 저작물 사업을 확대하는 목적으로 탑툰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인기 웹툰을 영화, 드라마 등의 원소스멀티유즈(OSMU)화해 콘텐츠 생태계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업무협약 내용은 탑툰과 키다리이엔티가 각 각 50억 원씩 총 100억 원의 펀드를 조성, 탑툰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키다리이엔티는 배급을 담당한다. 제작은 공동으로 진행하며 이를 통해 좋은 성과가 나오면 제작에 관심 있는 외부 기업의 투자로 100억 원 이상의 펀드로 성장할 방침이다.

또 일찍이 양사의 협의로 탑툰에서 인기리에 연재중인 로맨스 드라마 웹툰 ‘동거(병수씨)’, ‘성판17(멀덕)’ 등이 툰드라마나 IPTV용으로 제작되고 있으며, 향후 검토를 통해 ‘편의점 샛별이(활화산&스기키 하루미)’, ‘청소부K(신진우&홍순식)’ 등의 웹툰도 잇따라 영상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탑툰과 키다리이엔티의 협약을 통해 유료 웹툰 플랫폼에 정체되어있던 2차 저작물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는 한편, 웹툰이라는 1차적 콘텐츠 종결이 아닌 지속적인 2차 사업을 토대로 웹툰 시장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류정석 탑툰 대표는 “키다리이엔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종합 콘텐츠를 추구하는 탑코의 비전에 한걸음 다가서게 됐다”며 “양사 간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시켜 좋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영훈 키다리이엔티 대표는 “최근 웹툰의 OSMU화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IP활용도가 높은 웹툰을 서비스하고 있는 탑코와의 업무협약은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양사가 바라는 종합콘텐츠기업으로 더욱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