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 실무진, 금융안전망 강화 방안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4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6일 프랑스 파리, 제2차 G20 국제금융체제 실무그룹 회의

아주경제 원승일 기자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에 앞서 회원국 실무진들은 대외적 불확실성에 대비, 글로벌 금융안전망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기획재정부는 16일 프랑스 파리에서 제2차 G20 국제금융체제 실무그룹 회의가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회의는 다음 달 17∼18일 독일 바덴바덴에서 열리는 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를 앞두고 글로벌 금융안전망 강화, 급격한 자본이동에 대비한 자본 흐름 관리, 국가채무 지속가능성 제고, 다자개발은행 재원 최적화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기재부가 프랑스 재무부와 함께 국제금융체제 실무그룹 공동의장을 맡은 가운데 G20 회원국 재무부·중앙은행, 국제통화기금(IMF),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국제기구 관계자 약 100여 명이 회의에 참석한다.

기재부는 IMF 신규 대출제도 등 글로벌 금융안전망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국가채무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자 국제공조를 강화해야 한다는 의제를 강조하고, 회원국의 지지도 촉구할 계획이다.

회의에 앞서 15일에는 회원국의 자유로운 자본이동 거래를 보장하기 위한 OECD 자본자유화 규약 워크숍도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