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기중, '꿈과 끼' 찾아 한국영상대 진로 체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02 02: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진= 세종시 장기중학교 학생들이 진로체험의 일환으로 손님과 미용사로 역할을 나누어 직접 머리를 감겨주고, 두피 스케일링과 트리트먼트를 해주는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아주경제 김기완 기자 =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따라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세종지역 중학교가 다양한 진로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진로체험의 일환으로 장기중학교에서 1,2학년 학생 38명이 한국영상대학교를 찾아 다방면의 학과 체험에 나섰다. 학생들은 세 반으로 나누어 자신이 관심있어 하는 분야의 학과를 찾아 진로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해소한 것.

영상편집반에서는 아이언맨 특수효과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헤어디자인반에서는 학생들이 손님과 미용사로 역할을 나누어 직접 머리를 감겨주고, 두피 스케일링과 트리트먼트를 해주는 체험을 실시했다.

또, 영상 사운드반에서는 영화 속 다양한 효과음을 내는 방법을 배우고, 녹음실에서 자신이 직접 부른 노래를 녹음하는 시간도 가졌다.

진로체험에 참가한 김가민 학생은 "영상사운드반을 찾아 처음에는 쑥스러웠지만 노래를 부르고 나니 재미있었고, 나의 꿈인 뮤지컬 배우를 더욱 더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남익 학교장도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고 키울 수 있도록 체험기회와 지원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