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日 애플스토어 탐방, 한국과 달리 AS도 신속하게 처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10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일본 후쿠오카 시내에 위치한 애플스토어 (사진=한준호 기자)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지난달 30일, 애플의 국내 공식 서비스센터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갑질 AS(애프터서비스)'에 대한 권고 조치를 받았다.  공정위는 애플코리아 아이폰 수리업체 6곳에 고객 수리계약 해제 제한과 최대비용 선결제 강제 등 2개 조항에 대한 수정권고 조치를 내린 것이다. 

이렇게 국내에서 끊이지 않는 애플의 AS문제는 애플이 직접 운영하는 애플스토어가 있는 일본에서는 상상할 수 없다. 일본의 애플 이용자들은 전용 앱을 이용해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애플스토어에 수리 예약을 할 수 있고, 그 시간에 맞춰 애플스토어를 방문하면 몇 시간 이내에 수리가 완료되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우선 애플 이용자는 애플스토어 전용 앱을 통해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애플스토어를 찾고, 시간을 지정한 뒤 제품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애플스토어 관계자는 “수리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2시간에서 3시간 정도”라고 설명했으며, "수리가 필요한 제품이 있으면 애플스토어를 직접 방문하는 것이 가장 신속하고 정확하다"고 덧붙였다. 

미국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애플스토어’는 아직 한국에 없다. 그러나, 일본에는 홋카이도,오사카, 센다이, 나고야, 후쿠오카, 도쿄에 4개 등 총 9곳에 달한다.

애플스토어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곳이 아닌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모든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워크샵에서는 제품의 기본적인 사양과 사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맥북(Mac)을 구입했을 때 스킬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은 이용자는 개인 트레이닝을 신청할 수도 있다.

특히 ‘쥬니어 전용 프로그램’은 애플 제품 사용법을 즐겁게 익히고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매우 높다.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8~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캠프를 열고 아이폰을 이용한 영화제작을 배울 수도 있다.

이뿐 아니라, 애플스토어에서는 고가의 애플 제품 구입자를 위한 할부 금융도 지원한다. 애플 온라인샵과 애플스토어에서 30000엔(약 28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입할 경우 이자 1%로 할부 금융을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구입 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오래된 맥북, 아이패드 등을 애플스토어로 가져가면 통상가격의 15% 이상의 가격으로 매입까지 해주는 애플 이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곳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