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안심하세요" 롯데면세점, 中 여행사 관계자·파워 블러거 등 대거 초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6 0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면세점 이홍균 대표이사(오른쪽)가 지난 3일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아르콘 허인정 이사장에게 사회공헌사업 진행을 위한 기부금 102억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소외계층의 자립을 돕는 공간인 ‘언더 스탠드 에비뉴’조성에 사용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중동호흡기증후군(메리스) 영향으로 심각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면세점 업체가 직접 중국 여행사 관계자들과 파워블러거 등을 대거 초청해 '메르스 불안' 해소에 나서기로 했다.

롯데면세점은 5일 현지 여론을 주도할 수 있는 여행사 사장단과 언론인, 파워블로거 등 200명에게 한국 현지 상황을 보여주는 대규모 초청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면세점, 한국관광공사, 인천공항공사, 아시아나항공, 롯데호텔, 롯데월드 어드벤처, 하나투어가 함께 참여한다.

현지 여행사 사장단 150명을 비롯해 언론인 40명, 파워블로거 10명 등은 오는 15~18일까지 3박 4일간 일정으로 방한해 청와대와 청계천, 여의도 선착장, 롯데월드타워&몰 등 서울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문화 행사 등을 체험할 예정이다.

지난해 600만명을 넘었던 중국인 방문객은 최근 메르스 여파로 급감했다. 롯데면세점의 6월 한 달 중국인 매출도 전년대비 약 30%가 감소했다. 최근 들어 국내 메르스 확진자가 감소 추세에 접어드는 등 안정을 찾아가고 있지만, 중국인들의 방문 취소는 줄어들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북경·상해 등 현지 8개 사무소를 통해 중국의 관광업계 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접촉해 국내 상황을 알려 왔다고 한다.

롯데면세점 측은 이번 방문단이 중국으로 돌아가 국내 상황을 제대로 알려준다면, 휴가철 중국 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이홍균 대표는 “대규모 방한 행사를 통해 안전한 국내 상황을 직접 보여주고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면세점은 국내 관광 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실천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와 별도로 롯데면세점은 7월 22~24일까지, 2박 3일 동안 북경과 상해지역 여행사 관계자 40명을 제주도로 초청하는 행사를 단독으로 진행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롯데면세점과 오랜 시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중국 현지 여행사 관계자들로 지난해 약 80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을 한국으로 보낸 바 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지난 3일 롯데면세점 본사 대회의실에서 비영리 기관인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이하 아르콘)와 사회 공헌사업을 위한 102억원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