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항공사 스튜어디스 채용면접 합격을 위한 예쁜 일자다리 어떻게?

입력 : 2015-01-09 18:40
빼빼로주사, 쫑알주사 맞고 날씬한 각선미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항공사 객실승무원을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꿈의 항공사가 2015년 승무원 공채를 한 달여 앞둔 지금. 스튜어디스 지망생들이 모인 취업 카페는 2014년 승무원 채용면접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했던 1차 실무면접 질문을 나열하기도 하고 객실승무원 채용면접 합격 후기 등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한 승무원 지망생은 취업 카페 익명게시판에 "국내 항공사 공채에서 세 번이나 떨어진 친구가 외항사나 지상직 승무원으로 빠지기 전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체형교정 주사시술을 받았는데 그 해 합격했다"며 "네 번이나 도전한 열정 덕분인지 관리의 효과인지는 모르겠지만 외모에 대한 고민을 하게 한다"고 토로했다.

2014년 항공사 공채 경쟁률은 최고 160대 1을 기록했다. 지원자가 2만 4천여 명이나 몰렸으나 채용 인원은 170명 내외에 그쳤다. 그 중에서도 스튜어디스는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담은 서류전형, 2차에 걸친 실무 및 임원면접, 수영 및 건강진단을 통과해야 하는 까다로운 선발기준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혼자 힘만으로 채용 관문을 모두 넘기란 쉽지 않다.

특히 단정한 외모와 날씬한 몸매를 위해 누구보다도 예민한 촉각을 기울이는 승무원 지망생들에게 있어 외모 고민은 가장 극복하기 어려운 난제다. 승무원 마인드는 과외나 학원의 도움을 받고 준비할 수 있지만 장기간 다이어트에 돌입해도 빠지지 않는 팔뚝, 허벅지, 뱃살, 종아리는 항공사 채용을 앞두고 가장 걱정되는 부분. 자연스레 항공사 채용 시즌이 되면 성형외과를 찾는 스튜어디스 지망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세이지성형외과 피부과에 따르면 실무 면접복장에서 노출이 직결되는 부위인 팔, 복부, 허벅지 부위에 대한 빼빼로주사와 종아리에 쫑알주사가 큰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세이지성형외과피부과 이경수 원장은 "항공사 채용 시즌을 앞두고 걸그룹, 연예인 다음으로 승무원 예쁜 일자다리를 위한 승무원지망생과 현직 승무원들이 많이 내원했다"며 "유니폼에 어울리는 부위별 감량을 위해 빼빼로주사를 찾는 여성이 많았다"고 밝혔다.

빼빼로주사란 지방흡입과 달리 비교적 단기간에 안전하게 체형 보정 효과를 주는 부분 지방 분해 주사다. 복부, 허벅지, 종아리, 팔 등 원하는 부위에 국소적으로 주사시술하므로 지방흡입만큼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방흡입술은 체형을 교정하는 데 일반적인 방법으로 통하고 있지만 전신마취 또는 수면마취를 통해 피부를 절개하고 수술봉을 집어넣어 지방을 흡입하기 때문에 빼빼로주사에 비하면 보다 복잡한 과정을 거친다. 따라서 수술 후 멍이나 흉터 등이 남아 일정기간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숙련되지 않은 전문의가 시술을 맡았다가 무리하게 지방을 흡입하면 고르지 못한 지방 감소로 인해 피부가 늘어지거나 피부가 유착되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수술봉으로 무리하게 근육층을 침범할 경우 근육층이 파괴되면서 복막에 손상을 입어 심하게는 생명에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다.

반면 빼빼로주사는 마취가 필요 없으며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정도며 멍이나 흉터가 거의 없다. 멍이 생기더라도 1~2주 내에 없어지는 정도고 지방분해 효소를 체내 주입해 자연적으로 체내 지방을 분해시키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훨씬 줄어든다.

한번 시술 받으면 유지 기간이 길다는 점도 환자들의 시술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빼빼로주사는 3주에 걸쳐 3회, 10~15분 내외의 시간 동안 시술이 이루어지며, 한 번 주사를 맞고 나면 체지방 세포가 효소에 의해 분해되기 때문에 지방 세포 수가 감소해 요요 현상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세이지성형외과피부과는 빼빼로주사를 직접 개발하고 상표 등록 제 45-00481호로 등록된 상태다. 종아리 알 제거에 특효인 쫑알주사 역시 상표 등록했으며 세이지성형외과피부과에서만 시술받을 수 있다.

한편 팔, 다리 전문병원 세이지성형외과피부과는 현재 원하는 부위를 냉각지방분해기계로 분해하는 '미쿨' 파격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시술에 따라 미쿨 1패드당 전국 최저가 3만원까지 적용가능하다.

[세이지성형외과 피부과]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